[Unity] WebGL Template 스크립트로 수정하기
2024. 12. 13. 22:46하... 이걸로 몇시간을 썼는지... 별...

config에 따라서 템플릿이 바뀌어야하는 상황 발생.
처음에 냅다 폴더명을 넣었는데 계속 오류남... 오류도 굉장히 두루뭉실해서 gpt도 못잡아냈음.
IndexOutOfRangeException: Index was outside the bounds of the array.
UnityEditor.WebGL.WebGl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at <1556bb9ef51a4052b0840c4bbdbb405a>:0)
UnityEditor.Modules.Default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UnityEditor.BuildProperties& outProperties) (at /Users/bokken/build/output/unity/unity/Editor/Mono/Modules/DefaultBuildPostprocessor.cs:30)
UnityEditor.PostprocessBuildPlayer.Postprocess (UnityEditor.BuildTargetGroup targetGroup, UnityEditor.BuildTarget target, System.Int32 subtarget, System.String installPath, System.String companyName, System.String productName, System.Int32 width, System.Int32 height, UnityEditor.BuildOptions options, UnityEditor.RuntimeClassRegistry usedClassRegistry,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report) (at /Users/bokken/build/output/unity/unity/Editor/Mono/BuildPipeline/PostprocessBuildPlayer.cs:370)
UnityEditor.BuildPipeline:BuildPlayer(BuildPlayerOptions)
BuildPlayer:BuildWebGL() (at Assets/Editor/BuildPlayer.cs:45)

PlayerSettings.WebGL.template = $"PROJECT:{내파일이름}";
// e.g. PlayerSettings.WebGL.template = $"PROJECT:Telegram_{buildConfig}";
이걸... 직접빌드해보고 git에 남은 변경 사항 다 뒤져서 진짜 내가 설정한 파일이름으로 넘어가는지 확인까지 했다...
공식문서에서도 안알려주고..쒸익 https://docs.unity3d.com/kr/2023.1/ScriptReference/PlayerSettings.WebGL-template.html
PlayerSettings.WebGL-template - Unity 스크립팅 API
Path to the WebGL template asset.
docs.unity3d.com
공식문서 싸가지;
'학문 > 문제해결의 실마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 레포지토리 별 user 이름 변경하기 (0) | 2023.03.19 |
---|---|
[Unity] Model Importer 사용기 (0) | 2023.02.13 |
[Unity] Nuget에서 받은 패키지 유니티 프로젝트에 적용하기 (1) | 2022.06.10 |
[Unity] password input field 에 대한 고찰 (IME 사용법) (8) | 2022.02.24 |
[Unity] gameObject 가 꺼지더라도 애니메이션이 유지되도록 (0) | 2022.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