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bGL Template 스크립트로 수정하기

2024. 12. 13. 22:46

하... 이걸로 몇시간을 썼는지... 별...

사수에게 구구절절 눈물의 메세지 보냄

config에 따라서 템플릿이 바뀌어야하는 상황 발생.

처음에 냅다 폴더명을 넣었는데 계속 오류남... 오류도 굉장히 두루뭉실해서 gpt도 못잡아냈음.

IndexOutOfRangeException: Index was outside the bounds of the array.

UnityEditor.WebGL.WebGl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at <1556bb9ef51a4052b0840c4bbdbb405a>:0)

UnityEditor.Modules.DefaultBuildPostprocessor.PostProcess (UnityEditor.Modules.BuildPostProcessArgs args, UnityEditor.BuildProperties& outProperties) (at /Users/bokken/build/output/unity/unity/Editor/Mono/Modules/DefaultBuildPostprocessor.cs:30)

UnityEditor.PostprocessBuildPlayer.Postprocess (UnityEditor.BuildTargetGroup targetGroup, UnityEditor.BuildTarget target, System.Int32 subtarget, System.String installPath, System.String companyName, System.String productName, System.Int32 width, System.Int32 height, UnityEditor.BuildOptions options, UnityEditor.RuntimeClassRegistry usedClassRegistry, UnityEditor.Build.Reporting.BuildReport report) (at /Users/bokken/build/output/unity/unity/Editor/Mono/BuildPipeline/PostprocessBuildPlayer.cs:370)

UnityEditor.BuildPipeline:BuildPlayer(BuildPlayerOptions)

BuildPlayer:BuildWebGL() (at Assets/Editor/BuildPlayer.cs:45)

커밋꼬라지

 

PlayerSettings.WebGL.template = $"PROJECT:{내파일이름}";

// e.g. PlayerSettings.WebGL.template = $"PROJECT:Telegram_{buildConfig}";

이걸... 직접빌드해보고 git에 남은 변경 사항 다 뒤져서 진짜 내가 설정한 파일이름으로 넘어가는지 확인까지 했다...

공식문서에서도 안알려주고..쒸익 https://docs.unity3d.com/kr/2023.1/ScriptReference/PlayerSettings.WebGL-template.html

 

PlayerSettings.WebGL-template - Unity 스크립팅 API

Path to the WebGL template asset.

docs.unity3d.com

공식문서 싸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