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gameObject 가 꺼지더라도 애니메이션이 유지되도록

2022. 2. 14. 18:24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호버) 화면 끝에서 스르륵 나오는 메뉴가 있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구현했는데, 애매하게 걸려서 끝나는 경우가 있었다. 원인은 애니메이션이 끝나기 전에 화면이 전환되면서 해당 게임 오브젝트가 setActive(false)가 되어버려, 애니메이션이 애매하게 끝나는 것이다.

 

animator.keepAnimatorControllerStateOnDisable = false;

 

이 조건을 넣어주면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더라도 지속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nimator-keepAnimatorControllerStateOnDisabl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