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Model Importer 사용기
2023. 2. 13. 10:07fbx파일의 isReadable 세팅을 스크립트에서 바꿔줄 일이 있었다.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read only 값이라서 스크립트에서 조회 정도하는것 알려주거나 meta file의 isReadable: 0 을 1로 바꾸라나 뭐라나... meta 파일을 읽어 수정후 다시 써주면 되지만 말도안되는 노가다 작업이다... 결국 리서치 해보다가 최에에에신 기술 GPT에게 물어보았다. 도와줘요 지피티~!@@@
말은 개떡같이 알아들어도 대답은 요상하게 힌트를 준 gpt
이 model importer라는 것이 fbx 파일 model 탭에 있는 속성들을 수정가능 하도록 돕는 것같다.
물론 그 외의 기능들은 공식문서를 더 참고해봐야겠지만 일단 대충 훑어봐도 기능 짱 많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public class SetReadOnly : MonoBehaviour
{
[MenuItem("My Tools/Set FBX Model to Read-Only")]
public static void SetReadOnlyFBX()
{
string path = AssetDatabase.GetAssetPath(Selection.activeObject);
if (path.EndsWith(".fbx"))
{
AssetImporter importer = AssetImporter.GetAtPath(path);
ModelImporter modelImporter = importer as ModelImporter;
modelImporter.isReadable = false; // 내가 의도한 것은 true가 되어야 정답
AssetDatabase.ImportAsset(path, ImportAssetOptions.ForceUpdate);
}
}
}
물론 나와 gpt 간의 소통의 오류(?)가 좀 있었지만 아무튼 모로가도 서울로만가면 되지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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