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ulus unity 연동에 오류가 있을때 점검할 점

2019. 1. 3. 04:14

Error: installation path could not be located (110)

OpenVR failed initialization with error code VRInitError_Init_PathRegistryNotFound


등등 지금 방금 막 해결해서 감사감격의 눈물을 흘려서 정확히 에러 이름은 기억안나지만 아무튼 기록 ㅎㅎ,


첫 번째로 unity와 oculus runtime, steam vr이 잘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한다.

나는 컴퓨터를 포맷하고 깜빡하고 steam vr 설치를 안하고 개발은 오큘러스 없이 스크립트만 짜다가 정작 오큘러스를 연결하니 오류 만땅,,,! 심지어 오큘러스에서는 실행이안되고... 이것은 모두 steam vr이 없어서이다. initialization에 문제가 생겼다면 우선 steam vr부터 다시 확인해보자.


두 번째로 unity 에서 window - package manager를 확인하자.

open vr이라던가 oculus standalone package를 add해달라는 오류가 날 때가 있다. package manager에 들어가 install 해주자. 나한테 가장 처음 나왔던 오류가 oculus standalone package가 빠져서...ㅜ


내가 처했던 상황 : 6월에 개발 후 zip으로 묶어 백업해 두다가 포맷한 새 컴퓨터에서 zip 풀고 프로젝트 다시 개발 시작. 6월에 오큘러스 시선에 맞는 카메라 좌표를 다 설정해 둬서 안에 돌아가는 스크립트만 며칠 개발하다 시연 전날 오큘러스에서 실행이 안되는 자살하고 싶은 상황이었음. ㅎㅎㅎ. 드뎌 퇴근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