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일기] 1편 시작하다.

2021. 8. 7. 02:23

얼마 전 부터 블렌더로 캐릭터 만드는 영상이 유튜브 알고리즘에 걸렸다. 예쁜건 사족을 못쓴다.

3D 그래픽스 엔지니어 주제에 모델링은 전혀 할 줄 모른다. 그래서 오브젝트 축도 스스로 못바꿈..

아무튼 렌더링이라는게 사실같고 너무 예쁘고, 그래픽스 엔지니어의 정수가 갈린 블렌더를 시작해 보았다.

블로그는 맨날 거창하게 시작해서 망한것 같아서 그냥 생각날때 뭘 배웠는지만, 결과물과 기록할래

강의는 따로 정해보지않고, 그냥 손길 가는대로 볼 예정이다.

🔽🔽 오늘 본 강의는 이거 🔽🔽


오늘은 이런걸 배웠습니다.

  • 기초적인 툴 사용법
    • 자주 쓰는 툴은 Unity와 Figma. 둘 다 서로다른데 Blender까지 다르다...
    • 이동 - g / 회전 - r / 스케일 - s
  • 색상입히기
    • 오브젝트와 빛
  • 렌더링하기
    • eevee와 cycles

오늘은 이런걸 만들었습니다.

C# 스터디 밀린것도 해야하는데,,, 블렌더 짜릿해 새로워 잘생긴게 최고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