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3 30일 완성

2018. 4. 29. 16:17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3 30일 완성> 출간이벤트에 당첨이 되었다. 그래서 선물받은 책!


삐까삐까-??


예전에 알라딘에서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1책을 봤었던 기억이 있어 n3도 검색하다 알게되었다. 외국어 배우는게 단순히 취미라 자격증은 안따고 러시아어 일본어 공부만 했는데 엄마가 뭐라도 좀 따라고 해서 n3가 적당한거 같아 책을 알아보던 차에 너무 운이 좋게 내 수준에 맞는 책이 등장해 좋았다. 꼭 n3을 따지 않더라도 심심할때마다 가볍게 읽어주기 좋을 듯 싶다.



목차는 이런식이다. 주로 구문? 별로 구별이 되어있다. 사실은 디테일한 문법이 있을줄 알았는데 그런 부분은 n4,n5 에서 시험을 다 치는 듯하다. 어휘공부도 따로 할 생각을 하니 머리가 어찔어찔...



우선은 소리내 몇번 선배랑 읽어보았다. 드라마나 이런곳에서 흔히 듣던 표현들이 많이 보였다. 익숙한데 정확히는 몰랐던 표현들을 알 수 있다. 파트 끝에는 다시 정리할 수 있는 시험 파트가 있다. 여기 나와있는 예시들만 정확히 응용하면 생각보다 문법 실력이 크게 늘것같다. 앞으로 조금씩 시간내서 하루양 만큼은 해야겠다^v^